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합정맛집>돼지국밥 맛집 옥동식

by 주헤네 2023. 1. 11.
728x90

728x90

돼지국밥맛집 옥동식

다녀왔어요!

 

 

합정 메세나폴리스 인근에 있어요

주택가 안에 있어서 마땅히 주차할 곳은 없네요 ㅠㅠ

저희는 홈플러스에서 장도 볼겸 홈플러스에

주차 후 다녀왔습니다~

 

주택가 안이라서

금연이나 큰소리로 얘기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아요

주변에도 안내문이 붙혀져 있네요

합정 돼지국밥 맛집 옥동식
옥동식 간판

평소에는 대기줄이 긴편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주말 이른 저녁이라 그런지

대기는 앞에 2팀이 있었네요

외국인 관광객도 있는걸로보아

꽤 많이 유명한가봐요

 

옥동식은 원격 줄서기나 테이블링 되지 않아요~

직접 매장앞에 와서 번호를 남겨야합니다

일행이 오지 않으면 순서는 뒤로 밀리구요 ㅠㅠ

 

저희 앞에 와서 기다리던 중국인 관광객은

웨이팅 시스템을 몰라서 그런지

아니면 4명이라 그런지 순서가 계속 밀리더라구요

 

옥동식의 내부는 10명 남짓 들어갈 수 있는

작은 사이즈 입니다

다찌? 형식으로 되어있어 조금은 협소해요

거의 커플들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저희 까지 5커플 ㅋㅋ

미쉐린 맛집 옥동식

미쉐린과 블루리본 스티커를 몇년 전부터 받았나봐요

꽤나 맛집인가 봅니다

남편이 회사 점심시간에 와보고 저에게 추천해서

같이 다녀왔는데요, 여기 오기 몇일 전에도

방송에 나오는걸 봤네요!

 

메뉴는 돼지국밥 보통과 특사이즈, 김치만두가 음식은 끝이구요

술은 맥주와 잔으로 파는 술이 있더라구요

이른 저녁이라 그런지 술 드시는 분은 없었고

딱히 술을 마시기 좋은 분위기는 아니었어요!

식사 위주의 식당이었습니다

옥동식 돼지국밥 1만원

 

#옥동식 #돼지국밥가격 보통은 1만원 특 사이즈는 1만6천원이에요

6천원 차이가 날정도로 양이 많은가봐요?

남편이 특사이즈를 먹었는데 잘 모르겠어요 ^^;;

 

국에 밥이 미리 말아져서 나오는 스타일 입니다

옥동식 돼지국밥 한상

같이 나오는 저 고추장 같은게 고추지 라고 합니다

꼭 다데기 처럼 생겼는데 국밥에 넣어먹지 말고 고기에 찍어먹으라고

사장님이 말씀하시네요~ 메뉴판에도 국에 넣지 말라고 적혀있을 만큼

꼭 고기에 찍어 먹길 추천하네요!

 

돼지국밥의 맛은 평소에 먹는 국밥을 생각하고 오시면

조금 어? 하실 수 도 있는 아주 다른 맛이에요

기름기가 적고 굉장히 담백한 국물이에요

마치 평양냉면처럼 무- 맛에 가까운 듯한

슴슴한 맛입니다. 이런 맛을 즐기시는 분들은 입에 잘맞겠지만

보통의 돼지국밥을 좋아하신다면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네요~ ^^

김치만두 4개는 6천원이었어요 김치만두는 많이 맵지 않고

집에서 빚었던 딱 그맛이었어요 김치 만두 맛이 좋았습니다

이 날 속이 좋지 않고 국밥으로도 배가 불러 한개는 남기고 왔네요 ㅠㅠ

옥동식 김치만두

 

옥동식의 돼지국밥의 총평을 얘기하면

저는 담백해서 좋았지만 보통의 돼지국밥과 달라

호불호가 있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주차는 없으니 도보를 이용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

 

728x90
반응형